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기상어, ‘유튜브 조회 1위’ 데스파시토와 자리 바꿈?

반응형

 

전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수 1위 영상인 뮤직비디오 데스파시토(Despacito)’를 빠짝 뒤따르는 동영상이 있다.

곧 1위를 차지할 예정인 ‘2위 영상의 정체가 국내에서 제작된 순수 한국 영상이라는 점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웃긴대학, 뽐뿌, 인스티즈, 이종격투기, 이토랜드, 개드립, 더쿠 등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조회수 1위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유튜브 1위와 2위 영상물의 조회수 변동 수치를 보여주는 사이트의 화면 캡처 사진이 나와 있다.

 

사진에는 현재 유튜브 최다 조회수 1위 영상인 데스파시토의 조회수와 2위인 국내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의 뮤직비디오 아기상어(Baby Shark)’ 영상의 조회수가 표시돼 있었다.

두 영상 사이의 조회수 차이는 43295984회. 아기 상어가 매우 근소한 차이로 따라가는 중이다.

 

소셜 네트워크 영상 재생 집계 사이트 라이브카운트에 의하면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2일 오전 9시 기준에는 이 차이가 더욱 좁혀져, 둘 사이의 조회수 격차는 1199018회 밖에 되지 않는다.

그야말로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직전의 순간인 것이다.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아기 상어의 인기가 이 정도라니 대단하다” “뚜루루뚜루” “70억 조회수라니 대박이다” “조만간 1위 차지하겠다등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핑크퐁의 아기 상어 영상은 20166월 처음 유튜브에 게시된 뒤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현재 70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반응형